독서

독서 블로그를 시작하며

paper-forest 2024. 9. 23. 22:19

나는 책을 좋아한다.

그러나 최근에는 시간적인 여유가 줄어들어 책을 그다지 많이 읽지는 못했다.

 

아니, 솔직히 말하면 핑계지만 해야할 일이 너무나도 많은데 책에 시간을 투자해야할 필요가 있을지 의문이 들었다고 하는게 정확할 것 같다.

 

운동도 해야하고, 직무에 대한 공부 할 시간도 부족한데...?

 

소설책, 자기계발서를 읽을 시간에 직무와 관련된 서적을 하나 더 읽는게 좋지 않을까?
개인 시간이 안그래도 적은데 책을 읽는건 사치 아니야?? 

 

 

되게 역설적이게도 저런 고민을 하면서도 유튜브나 다른 오락적 요소에 시간을 사용했다는건 참 우스운 이야기지만 잉여 시간이 발생했을때 책을 읽는게 과연 가치있는 삶이 맞는걸까 하는 고민이 들었던건 사실이다. 

 

 

그리고 이러한 고민을 이전에 회식자리에서 유닛장님께 말씀드렸는데 이러한 고민에 공감해주시면서도 자신의 생각을 편하게 말씀해주셨다. 


확실한건 소설이든 어떤 분야든 책을 읽는건 큰 도움이 된다.

 

취업, 결혼, 집과 같은 현실적인 목표를 이루고 나이를 먹는 과정에서 꿈이 점점 사라지게 된다.

(안정적인 가정과 현실에 타협하며 점점 크고 소박한 행위로부터 행복을 얻는다는 맥락으로 당시의 이야기를 기억함)

 

책을 통한 자극과 간접경험은 꿈을 유지하고 생각의 힘을 기르는게 도움이 된다


 

 

 

 

위 이야기를 들으면서 느꼈던 점은, 나와 같은 고민을 하셨다는 부분과 실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을 해주셨던 내용이 되게 인상깊게 느껴졌다는 부분이다.

 

그리고 독서와 관련된 이야기를 동아리 멘토님께 여쭤보았을때도 비슷한 대답을 들었기때문에 나에게 있어 독서를 꾸준히 하고자 하는 다짐을 세우는데 큰 시간이 걸리지 않았던 것 같다.

 

독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명확하다.

 

 

나 자신의 기억력은 그다지 좋지 않다는 사실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기때문에

책을 통해 느꼈던 점, 배운점을 생각으로써 잘 정리하고자  앞으로 책을 읽고, 꾸준히 기록하는 습관을 만들고자한다. 

 

특히나 글을 작성할때 GPT도 사용하지 않으려고한다. 요즘에는 글을 작성하는데 항상 GPT를 사용해 내용을 다듬고 첨삭했는데 생각을 글로서 정리하는 능력이 점점 줄어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문법적인 오류도 많이 나겠지만 어처피 모든 글은 나 자신을 위한 블로그이니까

 

향후 쌓여가는 블로그 글 만큼, 책을 읽고나서 생각하고 느낀점을 더 잘 풀어내고 그만큼 독서에 재미를 붙였으면 좋겠다.